페이지

2012년 4월 12일 목요일

서울시, 서울약령시장 약용작물류(한약재료) 안심하고 구입하세요. 한국사진방송 김한정 기자 시장 박원순


서울시, 서울약령시장 약용작물류(한약재료) 안심하고 구입하세요.






서울약령시장 약용작물류(한약재료) 안심하고 구입하세요.

서울시는 약용작물류(한약재료)의 유통질서 확립과 원산지표시 자율정착을 위해 3. 5(월) ~ 3. 9(금) 제기동 소재 “약령시장” 에 대한 원산지표시 실태를 조사했다.

수입산은 물론 국내산 약용농산물, 버섯류, 인삼류 등 총 80여 품목의 원산지 표시 적정여부 조사와 원산지 의심 품목 17건에 대한 진위 판정을 위한 수거 검사도 병행하였다.

한약재료 판매업소 129개소 대하여 원산지표시제 이행여부를 확인한 결과 미표시 등 위반 사례로 적발된 사항은 없었으며 또한, 원산지 거짓표시 유무 확인을 위하여 의심품목 17건(14개품목)에 대한 원산지 진위 검증 결과 100% 국내산으로 검증되었다.

진위검사 품목 : 14 품목

- 갈근, 감초, 결명자, 구기자, 당귀, 맥문동, 복령, 산약, 영지버섯,천궁, 하수오, 홍화씨, 황금, 황기

이번 점검은 봄철을 맞이하여 건강 보양 한약재료의 유통량이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 한약재료 판매업소에서 자율적인 원산지 표시가 이행 될 수 있도록 사전 예고제를 전격 실시하여 실태 조사계획을 사전에 공개하여 업주 스스로가 원산지표시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율정착 확립을 유도한 결과 위반사항이 한 건도 적출되지 않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김경호 서울시 복지건강실장은 “사전예고제 및 주기적인 원산지 표시판 제작·배부, 찾아가는 원산지 교육를 적극 활용해 자율적인 원산지표시제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www.koreaarttv.com
한국사진방송 김한정 기자 (merica2@hanmail.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김한정 (merica2@hanmail.net)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