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2년 4월 28일 토요일

편견은 버리고, 차별은 줄이고, 행복은 높이고! 오산시 시장 곽상욱 장이준 기자

편견은 버리고, 차별은 줄이고, 행복은 높이고!


[한국사진방송] 장이준기자- 오산시, 제32회 장애인의 날 행사 성황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제3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27일 오전 시민회관에서‘장애인의 날 축제 한마당’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오산시지회(지회장 정성영) 주관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소통을 위한 기념행사 및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관내 장애인 및 가족, 시설종사자, 자원봉사자, 주민 등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사전공연으로 장애인 복지시설 성심동원 장애인 사물놀이팀의 모듬북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번 사물놀이팀은 지적장애를 갖고 있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20여명이 공연을 통해 소리로 하나 되는 사물놀이의 진면목을 보여 주었다.



이어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열고 장애인 분야 유공자 표창 7명 시상에 이어 대한예수교 장로회 가장교회 김은식 목사의 성적우수 장애아 10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도 가졌다.



기념행사에 이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레크레이션과 7월의 아침 초청가수 공연, 마술 및 즉석게임, 하모니카 연주 등 순으로 진행됐으며, 또한 행운권 추첨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오늘 이 자리는 장애인 및 가족여러분 모두에게 행복하고 새로운 희망을 주는 축제 한마당 자리로 장애, 비장애를 떠나 삶을 영위함에 있어 느끼고, 표현하고, 공유하고자, 하는 바람은 가장 중요한 가치이자 소망일 것이다”며“시는 특별히 중증장애인 활동보조 시간을 확대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장애인의 고충상담 및 각종 서비스의 효율적 연계를 위한 장애인종합지원센터를 운영중으로 장애인 및 가족에게도 복지지원을 확대하여 타 시군과 보다 차별화된 장애인복지시책을 발굴하여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실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사진방송]http://koreaarttv.com

장이준기자 jpnjlj@hanmail.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장이준 (jpnjlj@hanmail.net)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