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2년 4월 3일 화요일

서대문구 안산장학회(이사장 박상동)저소득 청소년 위한 장학금 전달 한국사진방송 김한정 기자


서대문구 안산장학회(이사장 박상동)저소득 청소년 위한 장학금 전달







서대문구 안산장학회(이사장 박상동)저소득 청소년 위한 장학금 전달

서대문구 안산장학회(이사장 박상동)는 지난 30일(금)에 서대문 구청에서 2012년도 안산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안산장학회는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청소년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만들어진 단체로 1990년에 설립 이래 현재까지 고등학생과 대학생 총 692명에게 장학금 6억 1천 5백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대상자는 서대문구 관내에 거주 학생으로 학업성적이 우수한 저소득층 자녀 12명이다.
선발된 학생은 고등학생 1명과 대학생 11명으로 각 180만 원과 200만원을 지원 받는다.

이들 모두 학업에 열정과 소질이 있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워 꿈을 펼치지 못하는 안타까운 사연들을 가지고 있다. 안산장학회는 연간 총 2천 380만원을 지원해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열어주고 그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한다. 또 지난해 기업은행과 후원 협약을 맺어 『내 고장 사랑카드』를 출시했다.
개인 및 법인 회원으로 카드 발급 시 사용금액의 0.2%가 장학기금으로 적립돼 새로운 형태의 기부문화를 보여주고 있다.

박상동 이사장은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꿈과 미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지원과☎330-8277)

www.koreaarttv.com
한국사진방송 김한정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김한정 (merica2@hanmail.net)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