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2년 3월 19일 월요일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가동 시장 박원순 한국사진방송 김소영 기자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가동


서울시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한번 확인하고, 다양한 학습이 가능한 ‘서울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을 구축하여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자치구, 자치회관, 여성시설, 복지관, 도서관 등에 다양하게 산재되어 있던 평생학습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다양한 사이버학습서비스를 손쉽게 학습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시스템’은 이용자들이 검색어 하나만 입력하면 교육프로그램, 운영기관, 기관위치, 수강신청여부 등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평생학습을 제공하는 기관의 정보를 한 사이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평생학습지도서비스는 내 위치를 기준으로 평생학습기관의 위치, 주소, 연락처 등 시설 현황과 그 기관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 정보 등 다양한 학습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재능나눔은 교육재능 기부 문화를 확산시켜 누구나 선생님이 되고 어디나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재능기부자와 수요자를 연계하는 시스템이다.

포털에서는 외국어, 직업/자격증, 가족/자녀교육, 문화/교양, 취미 및 건강, 정보화교육, U-지식여행 등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시민 맞춤형 학습진단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학습역량을 진단하고 이와 관련된 강좌를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아직까지는 사용자나 참여자가 적어 일방적 정보제공에 그치고 있다는 한계점도 존재하지만 이를 보완하고 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평생학습포털을 기대해본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김소영 (dusgkq00@naver.com)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