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2년 4월 19일 목요일

서울시 ‘희망마차’이마트와 함께 일년 내내 달린다 시장 박원순 김한정 기자

서울시 ‘희망마차’이마트와 함께 일년 내내 달린다






서울시‘희망마차’이마트와 함께 일 년 내내 달린다

겨울철 한시적으로 운영됐던 서울시 ‘희망마차’가 이마트와 함께 일 년 내내 서울 골목 곳곳을 달리며 어려운 이웃을 찾아간다.

서울시는 이마트가 향후 1년간 ‘희망마차’에 필요한 후원품, 차량, 운영비 등 초 4억 2천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시는 17일(화) 오전11시, 성동구 성수동 이마트본사 앞 광장에서 이마트,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희망마차’ 상시 운영을 위한 차량전달과 함께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추진 중인「희망온돌」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공공지원을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발굴해 현장에 직접 찾아가 민간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희망마차’를 겨울철 한시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이마트의 ‘희망마차’ 연중 후원은 지난 겨울을 뜨겁게 데운 ‘희망마차’ 활동에 대한 감사편지, 격려의 말, 감동적인 이웃사랑 사례 등이 여러 차례 전파를 타고, 이를 관심 있게 보던 이마트가 기업 사회공헌활동으로 함께하길 결정하면서 이뤄졌다.

김경호 서울시 복지건강실장은 “이번 이마트의 희망마차 후원이 기업이나 사회단체 등에 나눔 활동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시는「희망온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공공분야에서 지원하지 못하는 틈새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어려운 이웃 제보나 나눔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기업, 단체, 개인은 국번 없이 ‘120’(서울시 민원안내전화)이나『희망온돌』홈페이지(http://ondol.welfare.seoul.kr/)에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 3707-9574~5)






www.koreaarttv.com
한국사진방송 김한정 기자 (merica2@hanmail.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김한정 (merica2@hanmail.net)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